본문 바로가기

From 오래전 블로그

ESV Reader’s Bible: No verses, chapters, section headings

Jun 27, 2014

 

Verse numbers, chapter & section headings, 그리고 translation footnotes가 없는 ESV 버전의 성경이 나왔다. 어떤 느낌인지 읽어보고 싶다.

 

인위적으로 나뉜 것 없으니 그냥 주욱~~ 한 권의 책을 읽어 나가듯 읽어나가면 예전에 읽었을 때는 발견하지 못했던 것들이 마구 마구 보이지 않을까? 아… 궁금해. 읽어보고 싶다. context들이 더 잘 보이지 않을까? chapter 나뉨 때문에 흐름이 딱 끊겨 버리는 그런 느낌 못 느끼고 더 잘 읽을 수 있지 않을까? 구약에서 신약까지… 관통(??? 이런 게 fleshly eye로 가능할지 모르겠으나…)하는 뭔가를 좀 더 쉽게(??? 아니야.. 절대로 쉽지 않은 process지만…) 보게 되지 않을까?

다른 책들은 (난 영어가 편한 사람이 절대 아님에도 불구하고) 번역본보다는 원서를 읽으려고 노력하는편인데 (가끔 번역본이 더 어려울 때가 있다. 저자가 표현하고자 하는 느낌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는 느낌? 영어도 잘 못하고 한국말도 부족한 어설픈 1.5세의 비애다. 흑.)… 하지만 성경만은 한글로 읽고 싶은데… 개정 개역 말고… 개정 개역은… um.. hard to follow the logic, hard to understand…

 

이런 성경이 한글 성경으로도 출판 된다면 진심!!!!! 좋을 텐데… 돈벌이가 안 될 테니 만드려고 하는 사람들이 없겠지? 읽어도 이해 안 되는 어려운 옛날 번역 말고 새번역이나 우리말 버전으로 나오면 더더욱 좋을 텐데… 아마 이것은 나만의 wishful thinking일 거야.

 

에효… 내가 만들 수만 있다면 정말 만들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