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rsonal reflections & scribbles

설교 준비란

다른 분들은 설교 준비를 어떻게 할까? 난 너무 열심히 하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때가 있을 정도로 시간이 많이 들어가는데, 시간 활용을 잘 못 하거나, 방법을 모르거나… 이러면 안 되는 거 아닌가 싶을 정도로 다른 일 병행하기가 어렵다.

서너 달에 한번 하는 설교지만, 설교가 있는 주는 잠도 제대로 못 자고 설교 생각만 하는 것 같다. 성격 탓도 있겠지만, 살짝 적당(?)히 해야 하나 싶기도.

이번 주는 온라인 계시록 성경 공부도 준비해야 하고, 금요일 청년부 소선지서 성경 공부 준비도 해야 하고 (let alone 위클리프 사역인 야고보서 리서치! 이게 제일 진도 안 나감), 그리고 애들도 챙겨야 하는데… (그나마 한 녀석이 학교 캠프 참석 중이니 다행인 건가?)

능력 밖의 일을 하는 것이 차암~ 힘들구나. 어찌 되었던 점심은 남편이 차려주는 거 먹어서 좋다. ㅎㅎㅎㅎㅎㅎ

예화 없고 다분히 성서 신학적인 내용이 주를 이루는 설교. 촘촘하지만 관심 없으면 상당히 지루하고 졸릴 수 있는 설교. 길지 않지만 concise 해서 통역이 쉽지 않고 우리 애들은 하나도 안 들어주는 설교.

그래도 열심히 한다. 내가 할 수 있는 만큼. 중간에 아들이 먹고 싶다는 파스타도 만들어 먹이면서.

'Personal reflections & scribbl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나서 3장  (0) 2023.11.14
요한복음 20장 내용 정리  (0) 2023.11.09
God of the Poor (Beauty for Brokenness)  (0) 2023.11.09
운전하면서 아이들과 설교 본문 정리  (0) 2023.11.08
Burnt Basque Cheesecake  (0) 2023.11.04